[Hong Kong] 로밍 VS 유심[Hong Kong] 로밍 VS 유심

Posted at 2015. 12. 28. 01:06 | Posted in 기타 정보/여행

지난 5년간 홍콩을 다니면서 한번의 망설임도 없이 로밍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전화번호를 사용해야 했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번에는 휴가차 떠났기에 홍콩 심카드를 이용해봤습니다. 여행을 떠나시는 많은 분들이 로밍을 이용해야 하는지, 또는 홍콩 유심을 이용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계셔서 관련 글을 올립니다. 홍콩에 체류하는 동안 한국으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아야 한다면 당연히 국내 통신사의 데이타 로밍을 이용하는게 좋고, 그것이 아니라면 홍콩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심카드를 구입하는게 저렴합니다. 국내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 서비스 하루 정도의 비용이면 일주일 정도 사용 가능한 심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로밍

국내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은 1일에 1만원 정도의 요금으로 홍콩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상 한국으로부터 전화로 연락을 받아야 한다면 당연히 데이터 로밍을 사용해야 합니다.


통신사                        요금

LG유플러스            11,000원 [바로가기]

KT                          11,000원 [바로가기]

SKT                          9,900원 [바로가기]


※시간은 국내에서 사용자가 지정하거나, 현지시간 00:00 ~ 24:00 중 택 1


데이터 로밍 차단 방법


① 스마트폰 내 설정에서 로밍 차단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설정'에 들어가 '데이터 로밍'을 비활성화 합니다.


② 이동통신사를 통한 데이터 로밍 차단 서비스 신청(무료)

완벽한 차단이 가능하지만, 혹시라도 데이터를 사용하게 될 때는 한국에 전화하지 않는 이상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한국에서 전화를 정지시키고 갈 경우 스마트폰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전화는 정지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공항 출국장SKT 로밍센터



인천공항 이륙 직후의 상공



★ 현지 심카드(SIM Card)

현지 유심(심카드)을 사용하려면 우선 데이터 로밍을 차단한 후, 현지 통신사의 선불형 심카드를 구매해 스마트폰에 장착하면 됩니다. 심카드를 교체하면 홍콩 전화번호로 바뀌니 주의하세요. 전화번호가 바뀌더라도 카카오톡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가지 홍콩 유심카드 비교분석


★ 홍콩 국제공항에서 심카드 개통하기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비행기에서 내려 입국 수속하러 가는 길


1010 센터1010 센터


심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1010 센터(1010 Centre)가 입국홀 A와 B 사이에 있습니다(맥도날드 건너편). 센트럴이나 침사추이 등 중심가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1010 센터가 문을 닫은 새벽에 도착한 경우, 공항 내에서는 24시간 무료 Wi-Fi를 이용할 수 있으니 문제가 없지만 숙소 등의 이유로 급하게 개통 해야 한다면, 1터미널 입국홀 A와 B사이에 있는 세븐일레븐 또는 2터미널 3층의 서클케이나 5층 출국홀의 세븐 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여행자용 심카드를 구매했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저렴한 심카드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심카드 비교 분석은 위에 링크한 비교분석 포스트를 참고 바랍니다. 


★ 숙소에서 인터넷, Wi-Fi 사용하기

① PC 인터넷: 호텔은 노트북을 가져갈 경우 인터넷 또는 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PC를 이용하려면 따로 비즈니스 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게스트 하우스나 한인 모텔 대부분은 공용 PC가 설치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Wi-Fi: 호텔이나 게스트 하우스, 한인 모텔 대부분에서 무료 Wi-Fi를 제공합니다.


★ 홍콩 시내에서 Wi-Fi 이용하기

공항, MTR 역에 위치한 i센터, 홍콩 중앙도서관, 홍콩 관광안내센터(Hong Kong Tourism Board) 등 Wi-Fi.HK라는 표시가 있는 지역은 무료로 Wi-F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스타벅스, 퍼시픽커피, 맥도날드를 비롯해 상당수의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에서 Wi-F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타벅스나 맥도날드 같은 프랜차이즈점은 구매 영수증 아래 비밀번호가 적혀 있으며, 현지 레스토랑 등에선 직원에게 물어보세요.



무료 Wi-Fi무료 Wi-Fi 존을 나타내는 표시

Wi-Fi.HK 앱홍콩 시내 1만 2,000곳에서 무료 서비스 됩니다.


무료 Wi-Fi 지역 검색 사이트

www.wi-fi.hk/en/Hotspot/Location



//

[Hong Kong] 여행에 도움 되는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Hong Kong] 여행에 도움 되는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Posted at 2015. 12. 20. 17:32 | Posted in 기타 정보/여행

★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일정이 짧고 가까운 곳일수록 더욱 꼼꼼한 정보 수집이 필요합니다.


① 홍콩 관광청 한국 사무소 www.discoverhongkong.com/kr/



관광, 쇼핑, 요리, 문화, 축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상단 메뉴 중에서 여행 계획 세우기의 '트래블 키트'는 잊지 말고 클릭해볼 것. 우측 중간의 날씨 표시를 클릭하면 오늘을 포함해 향후 일주일간 홍콩 현지 날씨와 기온, 습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콩 기상청 제공.


② 홍콩수요저널 www.wednesdayjournal.net



홍콩과 중국 관동성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주는 사이트. 맛집과 멋집은 물론 시시콜콜한 사회·문화 관련 이야기까지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충족시켜 줍니다.


③ 포에버홍콩 cafe.naver.com/foreverhk 



교통, 음식, 쇼핑, 관광, 호텔 등 홍콩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곳. 


④ 알럽홍콩 cafe.naver.com/ilovehk



회원 수 3만여 명의 네이버 카페. 홍콩 여행을 준비중인 사람들이 이곳에서 정보를 얻고 다녀온 뒤 그 정보를 다시 나누기 때문에 매일매일 생생한 정보가 넘쳐납니다.


⑤ 구글맵 www.google.com.hk/maps



로드뷰 기능을 통해 홍콩 골목 구석구석까지 볼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여행 가기 전 자신의 동선을 미리 체크해보세요.


⑥ 홍콩 기상청 my.weather.gov.hk



현재 홍콩의 날씨와 기온, 습도는 물론 일주일간의 기상 예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⑦ 마카오 관광청 한국 사무소 kr.macautourism.gov.mo



관광, 음식, 추천 일정에 이르기까지 마카오 여행을 위한 길잡이. 마카오 관광청에서 배포하는 마카오 도보 여행 길잡이 가이드북은 e-book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⑧ 오픈라이스 www.openrice.com



현지인들이 평가한 진짜 홍콩 맛집을 알려주는 사이트. 정확한 위치와 지도는 물론, 우측 상단의 Coupon 메뉴에선 종종 실속 있는 할인 쿠폰도 챙길 수 있습니다.


⑨ 트립어드바이저 www.tripadvisor.co.kr



홍콩의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숙소 및 레스토랑에 대해 전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직접 평가하는 사실적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⑩ 정대리의 홍콩이야기 blog.naver.com/hktb1



홍콩 관광청에서도 인정한 홍콩의 대표 블로그. 다양한 사진과 상세한 설명을 통해 홍콩의 관광지와 레스토랑을 비롯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⑪ 시티버스 & 퍼스트버스 www.nwstbus.com.hk



여행자가 홍콩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티버스와 퍼스트버스의 노선 및 요금, 운행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여행 떠나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을 어플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해외 데이터 로밍, 현지 심카드 구입, 프리 Wi-Fi 등의 방법을 통해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현지에서 수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 전에 다음의 몇 가지 앱을 미리 설치해 사용법을 간단히 익혀두면 정말 스마트한 홍콩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① Google Maps


홍콩의 디테일한 골목 지도까지 모두 제공하는 앱으로, Wi-Fi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현재 내가 있는 정확한 위치와 목적지까지의 이동 경로 및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② Discover Hong Kong AR


홍콩의 유명 관광지는 물론 레스토랑과 쇼핑 스폿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정확한 지도와 증강현실을 통한 관광지 정보 제공은 디스커버 홍콩만의 크나큰 장점!


③ My Observatory


워낙 날씨 변덕이 심한 홍콩에서 보다 즐거운 여행을 즐기려면 날씨 체크는 필수! 상당히 유용한 앱일 수 있습니다.


④ HKeTransport


출발지와 도착지의 입력만으로 이동 방법 및 경로, 시간과 비용까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⑤ Hong Kong Businfo NG


홍콩 버스의 노선, 정류장 이름, 소요 시간, 요금 및 지도와 현재 위치까지 모두 검색할 수 있는 앱으로 매우 유용합니다.


⑥ CitybusNWFB



홍콩 여행자들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시티버스와 퍼스트버스의 모든 노선과 정류장 이름 및 요금과 지도, 정류장 사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⑦ MTR Mobile



MTR 노선은 물론, 목적지 역 이름의 입력만으로 소요 시간, 요금, 환승에 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 역 주변 지도와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⑧ HK Tramways


홍콩 지도와 정확한 트램 정거장의 위치, 현재 내 위치 등이 실시간으로 지원됩니다.


⑨ 번개 환율계산


쇼핑할 때 만약 국내에도 있는 상품이라면 환율 계산을 통해 가격을 비교해서 사는 것이 최고! 환율을 빠르고 간편하게 계산해줍니다.


⑩ Toilet Rush


화장실 위치(지도)는 물론, 현 위치에서 가는 법, 휴지 보유 여부에 별점까지 체크됩니다.



All about Hong Kong ☞ https://ko.wikipedia.org/wiki/홍콩

All about Macau ☞ https://ko.wikipedia.org/wiki/마카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