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은 5 가지 팁(Tip)[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은 5 가지 팁(Tip)

Posted at 2013. 12. 30. 00:28 | Posted in 기타 정보/IT/통신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은 5 가지 팁(Tip)


1. 워드프레스 툴보다 콘텐츠 제작 방법이 더 중요함.(운영 단계가 중요하다는 의미)

2. 모바일 최적화 할 것. M사이트와 워드프레스의 차이를 이해하고 90% 이상이 반응형 웹으로 제작 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할 것. 위의 콘텐츠 제작 방법과도 연결되는 내용.

3. 구글이 최근 발표한 모바일 다큐멘테이션에 위배되지 않도록 할것

- 구글 검색 후 읽고 싶은 페이지를 눌렀는데 모바일 페이지 첫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

- 모바일 페이지에서 자사 앱을 설치하도록 강요하는 것

-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

- 재생할 수 없는 ‘플래시 기반’ 동영상이 있는 것 등 도 패널티 대상임.

4. 펭귄 2.0 업데이트 반드시 준수할 것. 이전까지의 SEO 기법만 기억하고 덤볐다가는 모두 패널티 대상이 된다는 것을 명심할 것.

5. 끝으로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의 실천. 즉, 워드프레스를 선택할 것인가? Full 디벨롭할 것인가? 부터 정확한 방향을 잡고 출발할 것.


개인 블로그 용도로 시작한다면 100% 워드프레스 택하길 추천. 하지만, 단 1% 라도 상업적 활동이 전제 된다면 커스텀까지 고려하고 택할 것. 경험 많은 전문가한테 조언 구할 것.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사이트 제작은 디자이너도 개발자도 일반 블로거도 다 할 줄 안다. 설치, 단순 구축 경험이 아닌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실제 ‘사업’을 정착시키고 ‘매출 증대’를 완성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찾을 것.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매출증대의 성공은 80%인 Off Page Optimize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임. 이는 년간 플랜의 전체 큰 그림을 그리지 못하면 수 개월을 고생해도 진척이 없기 때문입니다.

//

서브프라임 모기지 들여다보기서브프라임 모기지 들여다보기

Posted at 2013. 12. 15. 16:21 | Posted in 해외 금융 이야기/해외 부동산



주택 모기지는 주택자금 수요자가 은행 등 대출기관에 저당권을 설정해 주고, 그 대가로 장기간(20년 이상) 낮은 고정금리로 분할상환하기로 하고 융자를 받아 주택을 구입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04년 3월부터 주택금융공사가 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택 구입자금의 약 20%만 있으면, 나머지는 집을 저당 잡히고 채권을 발행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주택가격의 100%까지 채권을 발핼할 수 있는데,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사람들에게 해 준 대출을 서브프라임 모기지(주택 담보조건부 대출)라고 합니다.




① 주택구입자(차입자)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은 주택을 구입할 여력이 없지만, 이 제도를 이용하면 돈이 없이도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가격이 하락하면 주택구입자는 투자손실을 입을 수 있고, 대출 원리금을 상환할 여력이 없으면 해당 채권은 부실화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런데 2008년 이전 미국의 저소득층은 원리금 상환능력을 감안하지 않고, 주택가격이 상승하기만을 기대하고 이 제도를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유가 상승과 주식투자 손실 등으로 실질소득이 감소하자, 원리금 납입을 연체하기 시작했고, 주택가격까지 하락하면서 이 채권이 부실화되어 서브프라임 사태로 발전했습니다. 2006년 모기지 대출금액 약 3조 달러의 20%가 신용도가 낮은 서브프라임 대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② 모기지 브로커, 모기지 회사

모기지 회사들은 주택구입자들로부터 매달 원금과 이자를 징수합니다. 주택구입자들이 원리금을 제대로 납입하면 '땅 집고 헤엄치기'식의 장사를 할 수 있지만, 이들이 원리금을 제대로 납입하지 않으면 위기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서브프라임 사태는 연체가 늘어나면서 발생했습니다.

게다가 모기지 회사들은 장사가 잘될 때,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모기지 채권을 세계적인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 멜릴린치 등에 매도한 후 그 대금을 다시 모기지 대출재원으로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주택가격이 하락하자 부실채권이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③ 금융회사

금융회사는 모기지 회사로부터 받은 모기지 대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금융상품을 개발합니다(증권화[각주:1]). 대표적인 것이 MBS(모기담보부증권)입니다.

스탠다드앤드푸어스 같은 신용평가회사들은 투자은행들이 만든 모기지 기반의 증권이 신용도에서 최고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구조화하는 데 힘을 보탰고, 투자자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④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모기지 관련 채권이 국채나 회사채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보장한다고 호도하면서 수익을 챙겼습니다.


⑤ 주택시장의 거품이 붕괴되면서 주택저당채권이 부실화되었고, 이 채권을 기초로 하여 발행된 파생금융상품까지 부실화되면서 2007년 4월 미국 2위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회사인 뉴센츄리 파이낸셜이 파산신청을 하면서 서브프라임 사태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1. 대출채권 같은 비유동성 금융자산을 시장성 있는 증권으로 변형시키는 것(특정 자산에 유동성을 부여하는 방식). 예를 들어 부동산 관련 대출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증권을 발행하여 투자자들에게 분산 매가할 수 있다. 대출채권의 경우 자금회수에 걸리는 시간 비용과 위험 비용이 높은데 반해, 증권화를 통해 투자자에게 팔면 어느 정도 할인되는 비율을 감안하더라도 즉시 현금으로 회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투자자 입장에서는 기초자산의 가격이 폭락하면 투자한 채권도 휴지조각이 될 수 있다. [본문으로]
//

PC에 사용 중인 운영 체제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PC에 사용 중인 운영 체제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Posted at 2013. 12. 8. 14:16 | Posted in 기타 정보/IT/통신



유틸리티나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면 윈도우용 PC의 경우 운영체제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대부분 64비트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32비트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각 운영체제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비트는 데이이터의 단위인데, 32비트 PC는 2의 32승, 64비트 PC는 2의 64승의 데이터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답니다. 확실한 것은 32비트에 비해 64비트는 성능상으로나, 처리량으로나 더 월등하다는 것이죠. 32비트는 “32-bit” 또는 “x86”로, 64비트는 “64-bit” 또는 “x64”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4, 8, 16, 32비트 PC가 개발되었고 2008년 후반 부터 64비트 PC가 점차 보급되며 활성화 되었답니다.


이제 운영체제의 차이를 알 수 있겠죠?

자, 그럼 이제 본인 PC의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Windows Vista에서 확인 방법

먼저 하단 좌측에 있는 [시작], [제어판]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유지관리]를 클릭하세요.



다음 [시스템]을 클릭하세요.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 화면이 보이면 시스템 종류에 운영체제 버전이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 가능합니다.




Windows XP에서 확인 방법

1. [시작], [제어판] 차례대로 클릭



2. [성능 및 유지관리] 클릭



3. [시스템] 클릭



4. 시스템 등록 정보 화면이 표시됩니다. 일반 탭 아래에 시스템 버전이 표시됩니다.

    64비트인 경우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x64 Edition Version 2002"와 같이 "x64"가 표시됨

    "x64"가 표시되지 않으면 32비트 PC라고 보면 됩니다(아래는 32비트 버전의 예).



//

세계에 투자하라!세계에 투자하라!

Posted at 2013. 12. 1. 15:34 | Posted in 행복한 부자들/about 머니코치



Buy World!


새로운 재테크의 바람,
해외 투자가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드립니다.


21세기는 지구촌 시대입니다. 인적·물적 교류도 그 어느 시대보다 더욱 활발합니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따라 투자도 그 모습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주식, 채권투자뿐만 아니라 부동산 투자도 세계 곳곳으로 전방위 투자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의 해외투자 확대 정책은 글로벌 투자 붐을 한껏 고조시켰습니다.


해외투자는 국가 경제의 미래가 불확실한 이 때, 정부의 환율 및 부동산 안정 차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자산배분을 통해 국부를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하고도 효율적인 수단이라는 점에서 그 정당성과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 개인이나 기관투자가들은 먹잇감을 찾기 위해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재테크 흐름의 변화 속에서도 막상 서점에 나가보면 협소하고 불투명한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한 국내 재테크 관련 책들만 난무할 뿐 광활하고 성장 잠재력이 큰 지구촌 시장을 대상으로 한 해외투자 간련 책들은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흔해빠진 재테크는 저리 가라!


1년에 국내에 쏟아져 나오는 금융상품만 1,000종이 넘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한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돌아오는 대답이 뻔한가요?
협소하고 불투명한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한 천편일률적인 상담에 식상하신가요?


세계에 투자하라
세상 모든 돈이 내 지갑 속으로 들어온다!



부동산, 주식, 은행 예·적금, 채권 펀드 등 어느 한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투자전략과 각 분야의 성공사례를 알려 드립니다. 진정한 부자란 단지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대로 그리고 현명하게 돈을 버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그 돈을 지키고, 불리고,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돈을 소중히 하면서 인품 있는 부자가 되는 법은 무엇일까요?
부자의 심장에 담긴 재테크 마인드는 과연 무엇이 다른 것일까요?


책에서, 신문에서, 잡지에서 파도처럼 쏟아져 나오는 재테크 정보들. 하지만 그 물줄기는 대부분 한 방향만을 향하고 있습니다. 유망주를 고르고, 재개발이 예정된 지역에 투자하고, 신규분양 아파트를 찔러보고…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이용한 사람들 모두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뒤엔 반드시 실패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젠 새로운 물꼬를 틀어야 합니다. 누구나 눈독들이고 있는 대형주나 아파트 따위에만 매달려 있다가는, 시야 밖의 더 큰 파이를 놓쳐버리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투자가치가 없다고 쳐다보지도 않는 곳에 알짜배기가 숨어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월급통장 정도의 소규모로도 가능한 주식, 펀드 투자에서부터 불어난 자금을 더욱 불리는 대규모 해외투자까지,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재테크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